메뉴

로그인 검색

미 공군, 우주에서 지구로 태양광 공급한다

최유정 기자

기사입력 : 2021-06-01 21:22

미 공군이 우주에서 지구로 태양광을 공급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미 공군이 우주에서 지구로 태양광을 공급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미 공군연구소(AFRL)는 우주 태양 에너지 시연 및 연구(Space Solar Power Incremental Demonstrations and Research: SSPIDR) 프로젝트를 통해 우주에서 태양 에너지를 확보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운용하기로 했다. 이러한 기술은 또한 전쟁시 큰 이점이 될 것이라고 미 공군 관계자는 말했다.

AFRL은 태양에너지를 무선주파수 전력으로 변환해 지구로 전송해주는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태양광 수집 위성을 구상하고 있다. 이는 수신 안테나가 무선주파수 에너지를 사용 가능한 전력으로 변환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술은 전방 작전 기지가 신뢰할 수 있는 전력을 유지하도록 하여 군사 지상 작전에서 가장 치명적인 부분이라고 밝혔다. AFRL은 현재 이러한 운영 체제를 구축하지 않았지만, SSPIDR을 통해 필요한 기술을 완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하고 있다.

SSPIDR은 SPINDLE 및 SplRRAL 실험을 통해 전력 위성의 궤도 전개를 시연하고 위성 온도를 관리 가능한 범위로 유지하는 방법을 테스트 한다. SPINDLE은 오는 2023년 국제우주정거장 외부에 배치될 수 있도록 설계된 알파 스페이스의 실험비행설비에 탑재될 예정이다.


최유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w25@g-enews.com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